티스토리 뷰
천년의 지혜 시리즈 중 경제 경영 편
NO2 불멸의 지혜
윌러스 워틀스 지음
타밀, 힌디, 싱할라, 포르투갈, 독일, 프랑스, 스페인, 외 11개 언어
113년 동안 1341번의 개정판 출간
최초 출간일 1910년
현대 자기 계발도서의 시작,
불멸의 지혜
"만약 단 한 권의 책만 읽는다면 나는 이 책을 읽겠다"
우리가 알아야 할 거의 모든 현대 자기 계발 도서를
만든 위대한 사상, 시초 그리고 위대함
책소개
2023년 12월에 출간되어 현재 경제 경영 분야 신간이자 베스셀러의 책이다.
출판사는 스노폭스북스, 저자는 월러스 델로이드 워틀스 편저 기획은 서진, 감수는 안진환 님이다.
1910년 최초 출간된 책으로 113년 동안 11개의 언어로 출간되었다.
출간 당시 극소수의 몇몇 권력가들만이 이 책을 읽었고, 출간 이후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권력자들의 자녀들에게 유물처럼 전해졌다.
소수의 욕망 때문에 빛을 볼 수 없었지만, 1999년에 부자가 되는 과학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에 알려지며 완전히 공개되었다.
스노폭스북스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는 지난 수 세기동안 출간된 책 중에서 현재 널리 알려진 여러 가르침과 기본적인 사상을 만든 책들을 찾아 엄선해 출간했다.
출간분야 첫 번째 시리즈 경제경영, 두 번째 자기 계발, 세 번째 에세이 네 번째 인문 다섯 번째 철학 이 중 경제경영 파트 네 권 중 하나의 책이다.
2007년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를 강타한 시크릿의 저자 론다번은 오프라 윈프리쇼에 출연해 스스로 자신의 오늘을 만든 책이라는 사실을 밝혔으며 그중 일부를 책에 담았다고 고백했다.
나폴레옹 힐, 네일 카네기, 혼다켄, 그들은 왜 이 책을 "지금의 나를 만든 최초의 시작이라고 했을까?"
지금 보다 더 나은 경제적 자립,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실천서이고 실용적인 매뉴얼이 담긴 책이다.
현대에 와서 형이상학이라고 통칭되는 사상으로 분류할 수 있는 이 책의 내용은 모든 인간이 사고 대상으로부터 원하는 것을 모두 얻는다는 한 쌍의 주장과 그것을 만드는 작용의 개념을 확인시켜 주었다.
지은이, 편저 및 기획
지은이-월러스 워틀스 1860년 미국에서 태어나 1910년 불멸의 지혜(The Science of Getting Rich)를 완성하고 얼마 후에 사망했다.
데카르트, 스피노자, 쇼펜하우어, 에머슨 등 세계적인 철학가들의 사상과 여러 종교를 연구했으며 이후 여러 권의 성공 철학서를 저술했다.
성공 철학의 거장 나폴레옹 힐, "영혼을 울리는 이야기의 달인" 로버트 슐러,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인물 10인"에 선정된 앤서니 라빈스, 클린턴 전 대통령 등 그가 이끌어낸 원칙을 배워 실천한 사람들은 모두 눈부신 결과를 얻은 것으로 직접 인터뷰를 남겼다.
국내 도서 기 편 저 및 기획 :서진-20년 차를 바라보는 출판인으로 현직 스노폭스 북스 대표다. 에디터, 윤문, 기획, 마케팅, 경영자 경력을 동시에 길러 왔으며, 250여 종의 획을 단독 개발, 그중 50 여 종은 5만 부~ 100만 부 이상 판매된 책으로 출간되거나 초대형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정치, 경제, 사회 인사와 명사들의 책 기획에 10여 년간 몰입했으며 현재는 자기 계발, 에세이, 경제경영, 인문, 철학 분야 도서를 전문 출판하고 있다.
대표 도서로는 400쇄를 돌파한 경제경영 "돈의 속성"과 "핑크 펭귄" 60만 부가 판매된 에세이 "어떤 하루" 20만 부 이상 판매된 자기 계발 "관점을 디자인하라" "빠르게 실패하기" "천 개의 성공을 만든 작은 행동의 힘" 인문 명상 분야 "당신의 삶에 명상이 필요할 때" "죽음의 에티켓" 외 다수가 있으며 세계 최초로 챗GPT가 저자로 참여하고 AI로 구성된 팀으로 출간된 "삶의 목적을 찾는 45 가지 방법"의 기획자다.
감사를 최대한 활용해 나를 부자로 만드십시오.
총 17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의 내용 중 부자가 되기 위한 첫 번째 단계가 원하는 것에 대한 생각을 무형의 실체에서 전달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것은 절대로 변하지 않을 완전무결하고 확고부동한 진실이다. 지금 여러분이 가진 것 중 일부는 원하고 형상을 만든 덕분에 가진 것이다.
이 사실을 서둘러 깨닫고 자신을 위해서 나 자신이 원하는 생각을 무형의 지성과 조화로운 방법으로 연결할 필요가 있다는 것까지 깨달을 필요가 있다.
조화로운 관계를 확보하는 것은 근본적이고도 매우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이것에 관해 좀 더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
이것은 온통 감사하는 마음이라고 명확하게 요약할 수 있다. 여기에는 세 가지 믿음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첫째, 창조적이며 지적인 실체가 존재하며 실체로부터 모든 사물이 생성된다는 믿음이다.
둘째, 이 실체가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제공한다는 믿음이다.
셋째, 이 실체의 주된 특성, 즉 깊고 깊은 감사의 마음을 느낌으로써 자신을 실체와 연관시키려는 믿음이다.
부의 근원에 더 가까이 갈수록 더 많은 부를 받게 된다는 단순한 사실을 이해하기 바란다.
언제나 감사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실체에 더 밀접하게 연결되어 살게 된다는 것을 이해하십시오.
감사하지 않으면 있는 그대로의 상황과 현실과 현상의 불만족스러운 생각에서 벗어날 수 없다.
이렇게 불만을 품고 사는 순간 내가 있는 자리든 지금 내가 가진 것이든 잃기 시작한다.
감사하는 마음은 끊임없이 최고의 고정된 상태이다.
그러므로, 그것을 그것은 내 언제나 최고가 되려는 경향을 내포하고 있다.
결국 최고의 형상과 특성을 따라 모습을 만들게 되며 종국에는 최고를 얻게 될 것이다. 자신에게 오는 모든 좋은 일에 감사하는 습관을 기르기 바란다.
지금 이 책을 읽는 이 순간 무엇이든 떠오르는 것에 눈을 감고 감사를 표현해 보기 바란다.
감사도 습관으로 만들 수 있다.
'책속의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도 좋은 사람인 척하느라 하루를 낭비한 당신에게 (0) | 2024.02.06 |
---|---|
2024트렌드 코리아 분초 사회 호모 프롬프트와키워드요약 (0) | 2024.02.01 |
책<말투하나 바꿨을 뿐인데> 인생이 바뀐다.본것,깨달은것,적용한 것 (2) | 2024.01.20 |